칭찬합니다
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. 회사는 고객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 - 필수항목 : 성명, 전화번호, 이메일 나.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 - IP Address, 쿠키, 방문 일시, 서비스 이용 기록 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. 질문에 대한 답변 질문에 대한 답변, 본인확인, 개인식별, 기타 답변을 위한 기본자료 활용 ■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 가.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- 부정이용기록 보존 근거 :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: 1년 나.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질문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 -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: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: 3개월 -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: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: 6개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.
안녕하세요. 저는 지난 9월3일 보이스피싱 사건에 피해를 입을 뻔했던 한 여성분의 딸입니다.
너무나도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을 보답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.
지난 9월3일 오후, 저희 어머니께서는 범어 삼성화재에서 보상관련 업무를 보신 후 집으로
귀가 하시던 중 딸인 저의 행세를 하며 선불결제 카드를 구매해 달라는 보이스피싱 범죄
문자를 받으셨습니다.
번호를 확인 하지 않으시고 문자 내용만 보고 저라고 확신하셨던 저희 어머니께서는,
저의 행세를 하는 그 보이스피싱범 에게 받은 문자 내용에 따라 선불결제 카드 200만원
어치를 편의점에서 구매 하셨습니다.
그 후 제 행세를 하고있는 보이스피싱범 에게 선불카드에 대한 정보를 보내려 하셨지만
전송 방법을 몰라서 못 보내고 계시던 중, 마침 안내 근무 중이던 이여송 사원에게 부탁을 하셨다고 합니다.
거액의 선불결제 카드를 본 이여송 사원께서는 이 점을 수상하게 여겨, 저와의 통화를
시도 하였지만 전날 야근 후 잠을 자고 있던 저로 인해 저와의 통화는 하지 못 하였습니다.
하지만 이여송사원께서는 평소 회사에서 교육받았던 보이스피싱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계신
상황이셨고 이에 맞게 교육받았던 내용 그대로 실행에 옮겨 저희 어머니에게 현재
상황에 대해설명을 해 주셨다고 합니다.
하지만 저희 어머니께서는 그 문자의 내용이 저라고 굳게 믿고 계신 상황이셔서
이여송 사원분이 문자내용이 보이스피싱 인 것 같다. 라는 말을 처음에 전혀
믿지 않으셨다고 합니다.
하지만, 긴 시간에 걸쳐 이여송 사원의 자세한 상황 설명과, 여러 사건의 예시 등을
말씀해 주시면서 저희 어머니께 큰 믿음을 주셨고 이여송 사원의 세세한 노력 덕분에 저희 어머니 께서는 그제서야 보이스피싱이라는 것을 그제서야 알게 되셨다고 합니다.
그 후 이여송 사원분의 안내에 따라 선불결제카드를 구매한 판매처에 다시 들려 환불을
진행 하셨고 이여송 사원이 신고하여 출동한 경찰이 도착해서야 상황이 마무리 되었다고
합니다.
이 사건으로 인해 에스텍 시스템 이라는 회사가 보안업무만을 행하는 회사가 아닌 사회적이며 친 인간적인 회사라는 무한한 신뢰가 제 마음속에서 생겨났고, 이 회사에 근무하는
근무자 분들의 빛나는 인재상 이 어떠한지 무척이나 잘 알게 되었습니다.
앞으로도 에스텍 시스템 이라는 회사의 이름과 이여송 사원의 이름은 저와 저의 어머니의
기억 속에는 평생 잊지 못할 이름 이 될것 같습니다. 정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
이 자리를 빌어서 이여송 사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다시한번 더 전하고 싶습니다.
이여송 님 정말 감사합니다.